생성 패턴

  • 인스턴스를 만드는 절차를 추상화하는 패턴
  • 이 범주에 해당하는 패턴은 객체를 생성, 합성하는 방법이나 객체의 표현 방법과 시스템을 분리해 줌

 

생성 패턴 2가지 이야기

  1. 시스템이 어떤 구체 클래스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캡슐화
  2. 클래스의 인스턴스들이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서로 맞붙는지에 대한 부분을 완전히 가려줌
  • 결론적으로 생성 패턴을 이용하면 무엇이 생성되고, 누가 이것을 생성하며, 이것이 어떻게 생성되는지, 언제 생성할 것인지 결정하는 데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음

 

생성 패턴 5가지

  • 팩토리 메서드 : 가상 함수의 실제 구현을 다양한 방법으로 변경
  • 추상 팩토리 : 생성 방법이 바뀔 때마다 새로운 매개변수를 넘겨받음으로 생성할 객체의 유형을 달리함 
  • 빌더 : 생성하고자 하는 객체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게 해주는 객체
  • 원형 : 이미 만든 객체를 복사하여 인스턴스 생성
  • 단일체(싱글턴) : 응용 프로그램 내 오로지 하나의 객체 존재 보장, 전역적인 접근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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