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조 패턴
- 더 큰 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어떻게 클래스와 객체를 합성하는가와 관련된 패턴
구조 클래스 패턴
- 상속 기법을 이용하여 인터페이스나 구현을 복합
- 간단한 예로 다중 상속 시 부모 클래스의 모든 특성들을 혼합하여 갖게 됨
구조 객체 패턴
- 인터페이스나 구현을 복합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객체를 합성하는 방법을 제공
- 클래스 복합보다 동적인 방법, 런타임에 복합 대상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
구조패턴 7가지
- 적응자 : 어떤 인터페이스가 다른 인터페이스를 따르게 만들어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들의 통일된 추상을 제공.
- 가교 : 객체의 개념적 추상화와 구현을 분리. 각각 독립적으로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게 해줌.
- 복합체 : 두 종류의 객체에 대한 클래스로 클래스 계층 구조를 어떻게 형성하는지 보여줌.
- 장식자 : 새로운 책임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 제공.
- 퍼사드 : 여러 객체를 대표하는 객체, 자신이 받은 메시지를 자신이 대표하고 있는 다른 객체에 전달하는 역할 수행.
- 플라이급 : 객체들을 공유할 수 있는 구조 정의. 효율적으로 공간 활용하기 위함.
- 프록시 : 다른 객체의 대리자 역할을 함. 객체에 직접 접근하지 못하게도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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