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yra Starter Game 분석을 하는 이유

  • 네트워킹이 가능한 TPS 슈터 장르 게임을 구현해 놨음
  • GameplayAbilitySystem Plugin을 잘 활용한 대표적인 프로젝트
  • Epic이 엔진 사용자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모범 프로젝트 사례

 

마켓 플레이스 && 라이브러리

  • 이 프로젝트는 Epic Launcher가 깔려 있다면 마켓 플레이스에서 다운 받을 수 있음
  • 저장 공간은 대략 5GB 정도 차지하는 모습

 

프로젝트 폴더

  • 전형적인 언리얼 C++ 프로젝트의 모습
  • 다양한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설계하였고 (Plugins 폴더), 보통 비어 있는 DerivedDataCache 폴더에도 내용물이 있는데 아마 프로젝트를 처음 다운받고 셰이더 컴파일 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배려로 보임

 

플레이 영상

  • TPS 장르로 아군 AI 1명과 적군 AI 2명끼리 데스매치 형식으로 게임 진행할 수 있음
  • 멀티플레이는 방을 만들어 입장하는 형태인데 방법을 몰라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음
  • 크레이지 아케이드 같은 형태의 게임도 있음

 

Content 목록

  • 각 카테고리 별로 폴더에 이쁘게 담아놨음
  • GameInstance, GameMode의 경우 접근이 용이하게 어느 폴더에도 담겨 있지 않은 모습
  •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세팅 관련한 정보들 몇가지는 DataAsset화 해놓은 모습

 

에디터 편집

  • Level에 대해선 에디터를 편집해서 Common Maps 버튼에 담아놓은 모습
  • Level은 폴더마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서 찾기가 좀 힘듬

'Unreal Engine > Lyra Starter Game 분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3] - Lyra Starter Game 분석  (2) 2024.04.04
[2] - Lyra Starter Game 분석  (0) 2024.04.02
[1] - Lyra Starter Game 분석  (0) 2024.04.01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