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. 소개

  • 언리얼 엔진 4.26을 통해 처음 만든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의 블루프린트만으로 만든 자체 제작 게임입니다.
  • 게임의 목적은 흔한 디펜스 장르처럼 주어진 시간 내 무한히 스폰되는 몬스터로부터 거점을 지켜야합니다.
  • 공격, 건축, 파밍 전용 캐릭터를 따로 두어 3가지 캐릭터에 대한 조작이 가능하고 상점(거점)을 통해 플레이어가 점점 강해질 수 있습니다.

1. Youtube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31g7Hj3bfow

 

2.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것들

  • 3가지 캐릭터를 조작해야 하는 게임으로 캐릭터 간 Possess를 옮겨가는 방법을 알게 됨
  • 게임 플레이 중 상점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데 게임 진행 중 UI를 띄우고 Interaction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됨
  • Level 내 농작물들에 대해 Instanced Static Mesh Component를 사용해 잔디를 꾸몄는데 이 때 그림자를 켜두면 프레임에 굉장히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엔진 내 프로파일링 명령어를 통해 알아냄
  • 다수의 몬스터들이 공통적인 애니메이션을 취하게 되는데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상속을 통해 처리할 수 있었음
  • 레벨 간 데이터 공유를 위해 Game Instance를 통해 정보를 저장 및 불러오는 방식을 사용하였음

 

3. 소스 코드

https://github.com/shimwoojin/DADemo

 

4. 제작 기간

2023.4 ~ 2023.5 ( 약 5주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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