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. 소개

  • 언리얼 엔진 4.26 C++을 통해 Open World RPG 장르의 몇 가지 게임 요소를 구현하였습니다.
  • FPS 장르를 좋아하여 총기류를 구현하고 싶었고 총기류와 더불어 칼, 활, 스태프, 방패 등을 구현하며 각 무기에 맞는 Mode를 설정하여 게임 컨셉으로 삼았습니다.
  • RPG 게임의 기본이 되는 인벤토리, 게임 데이터 저장과 더불어 비동기 에셋 로드를 통해 맵 이동도 구현하여 쾌적한 게임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들을 구현했습니다.

포트폴리오_심우진 [main].pdf
2.84MB

 

 

1. Youtube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N8sijH3GqfE

 

2.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점들

  • 다양한 무기를 다루며 무기 교체 및 각 무기의 동작을 코딩하는데 있어 일관성을 가지고자 하였음 ( 인터페이스 설계 )
  • 캐릭터가 구르거나 점프하거나 앉거나 각 무기에 대응하는 동작을 수행할 수 있게 되면서 캐릭터가 할 수 있는 동작이 많아지면서 책임을 분배하는 방법을 고민해봤음 ( 인터페이스 설계, SOLID 원칙의 ISP를 지킨 경우 )
  • 비동기(Async)로 에셋을 로드하거나 데이터 저장하는 언리얼 지원 함수등을 사용하며 엔진의 기능을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었음
  • 충돌(Collision)에 관해 미리 정의해두었고 Preset을 일관성있게 적용해주기 위해 Preset 이름에 해당하는 FName 데이터 들에 대해 관리를 해주었음 ( 서브 모듈 )
  • 텔레포트 시 벽을 뚫고 들어가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 후 적용하였음

 

3. 소스 코드

https://github.com/shimwoojin/OWDemo

 

4. 제작 기간

2023.8 ~ 2023.10 ( 약 8주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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